한국외신뉴스(이하 ‘회사’라 함)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 유해 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으며, 아래와 같이 청소년보호를 위한 세부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1. 청소년 보호를 위한 목표 및 기본 원칙
청소년이 정신적, 신체적으로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유익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며,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보호정책을 명시하고 있습니다.
2.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
청소년들이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구제조치의 지연 및 처리 미숙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처리가 곤란할 경우 피해 특성별 관련기관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.
3.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
불법적이거나 청소년에 유해한 키워드에 대한 금칙어를 일반 검색을 포함한 각종 서비스에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, 성인 인증장치가 마련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범위를 제한하게 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.
4. 청소년을 보호 교육
청소년보호담당자 및 각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각종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, 유해정보 발견 시 대처방법,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.
5. 전체 이용자들의 인식제고를 통한 청소년 보호
서비스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불건전한 행위를 할 경우 이용제한 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받을 수 있음을 고지하고 있으며, 신종 유해정보가 발생했을 경우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신속히 전파함으로써 청소년 및 전체 이용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. 또한 각종 정보건전화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하여 네티켓 의식 고취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6. 청소년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지정
아래와 같이 청소년보호책임자 및 청소년보호담당자를 지정하여 청소년유해정보의 차단 및 관리,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청소년보호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청소년 보호 관리 책임자
이름 : 신한진
소속 및 직위 : 한국외신뉴스 이사
전화 : 02-3463-0408
이메일 : mail@k-news.co.kr
청소년 보호 정책 시행 일자 : 2021-10-18
청소년 보호 정책 최종변경일자 : 2021-10-18